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암호화폐 코인 개발하는 방법

이슈 알아보기

by ::: 방판 네트웍 마이오피스 전산개발 2019. 1. 22. 20:08

본문

 

 

 

암호화폐 개발의  0 스텝은 (시작하기 전에) ?

 

 

 

요즘 핫한 화두인 암호화폐 개발은 생각보다 쉬울 수 있습니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알트 코인이라고 하는 용어 입니다.

비트코인 이나 이더리움 같이 자체 운영 블록체인 네트웍을 독자적으로 모두 개발하는 것은 상당한 개발에 대한 지식과 블록체인의 로직과 보안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개발 단체나 개인이 하기엔 시간과 비용이 상당히 요구가 됩니다.

이러한 독자적인 블록체인안에서 움직이는 암호화폐를 개발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특정 블록체인 네트웍 안에서 해당 블록체인을 이용하면서 파생된 암호화폐를 개발하여 이용을 많이 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되는 암호화폐 개발이 이더리움 기반 토큰 입니다.  이더리움 자체의 블록체인을 이용해서 이더리움이 아닌 이더리움 플렛폼을 이용한 암호화폐 즉 토큰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한가지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서 신규 토큰을 개발할때 ERC20 이란 표준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가지 토큰을 만들어서 서로 교환을 할때 사전 정의된 기능이 없으니 이를 맞추어서  토큰 끼리도 교환 가능하게 하는 일종의 프로그램 상에서 공통된 부분을 넣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으로 코드를 기술하는 것을 보면 쉽게 느껴질 수 있으니 아래 예를 봅시다.

 

 

 

그럼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소스 코드를 작성해서 프로그램 실행은 어떻게 할까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선  컴파일러 라든가  통합개발환경 툴 즉 IDE 같은 무엇인가를  개인의 컴퓨터에 설치해서 시작합니다.

이더리움도 go-Etherium 이라는 일명 geth를 설치해야 개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코드를 작성해서 실행가능한 기계어로 컴파일 해주는 무엇인가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개발환경 구축없이 간단하게 시작할 수는 없을까요?

이더리움은 클라우드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무엇인가 코드를 공부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하고 설치할 필요도 없이 인터넷에서 접속만으로 코드 작성 컴파일 실행이 가능한 환경을 지원해 준다는 것입니다.

 

 

 

위 화면은 인터넷 클라우드 기반 솔리디티 통합개발환경입니다. 로칼에 설치를 해도 되지만 인터넷에 직접 접속해서 개발과 테스트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remix.ethereum.org

오른쪽 Compile탭 및 Run 탭 버튼을 이용해서 컴파일 및 실행을 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프로그램 코드는 어떻게 공부해서 배울까요?

https://solidity.readthedocs.io/en/v0.5.2/   사이트에 보시면 영문이라 불편하실 수 있지만 프로그램 언어에 대해서 상세히 소개해 놓았습니다. 세상에 금방 보고 다 알수 있는건 없겠죠? 그만큼의 노력은 누구나 다 필요합니다.

 

 

 

 

 

 

 

'이슈 알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체인 ico 코인 개발  (0) 2019.01.18
가상화폐  (0) 2018.01.11

관련글 더보기